Etsy, 검색 가시성 기능 출시로 판매자 상품 검색 순위 최적화 지원
글로벌 핸드메이드 플랫폼 Etsy가 판매자들의 상품 검색 순위 최적화를 돕기 위해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다.
29일 해외 매체에 따르면, Etsy는 지난 28일 검색 및 상품 추천 기능을 개선하고, 판매자를 위한 '검색 가시성' 페이지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페이지는 Etsy 플랫폼 내 검색 및 추천 순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는 정보와 개선 방안을 제공한다.
Etsy는 다양한 판매자들의 상품을 더 많이 노출하기 위해 검색 결과 최적화 작업을 진행해 왔다. 올해 초부터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을 통해 Etsy 플랫폼 내 약 70% 상점의 검색 노출 비율이 증가했으며, 4~5점대의 높은 상품 평점 비율도 상승했다. 구매자의 환불 요청 비율은 감소하는 등 긍정적인 변화가 나타났다.
Etsy는 이와 함께, 판매자들이 검색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투명하게 파악하고 상품 판매를 개선할 수 있도록 상점 관리 페이지에 '검색 가시성' 페이지를 추가했다.
'검색 가시성' 페이지에서는 판매자의 상점 운영 및 상품 정보에 대한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① 상점: 구매자들은 상품 구매 시 판매처를 중요하게 고려하기 때문에 상점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점 아이콘을 만들어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② 고객 서비스: 검색 순위는 최근 3개월 동안의 평균 상품 평점과 구매자 문의에 대한 응답 속도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한다. 플랫폼의 기준을 충족하는 상점은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진다.
③ 상품 상세 정보: 고품질의 상품 사진과 상세한 설명은 구매자가 안심하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판매자는 상품 등록 시 여러 장의 고화질 사진과 함께 교환/반품 정책 등 구매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충실하게 제공해야 한다.
Etsy는 또한 10월 1일부터 미국 내 상품의 경우, 상품 가격에 미국 내 배송비를 포함하도록 정책을 변경한다. 구매자가 원하는 배송비 기준을 설정해 검색 결과를 필터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상품 종류나 배송지에 따라 배송비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검색 조건을 통해 구매자가 원하는 조건에 맞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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